Translate

시원스쿨 일본어 내돈내산 후기 - 365 끝장패키지 5개월차

저는 지난 추석때쯤 시원스쿨 일본어 365 끝장패키지를 결제하고 현재 5개월차 공부중입니다.

만으로는 약 4개월쯤 되겠네요.

시원스쿨 일본어로 공부를 해볼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 일본어 인강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 실제 공부하고 있는 저의 내돈내산 후기를 올려봅니다.


시원스쿨 일본어 내돈내산 후기

시원스쿨-일본어-내돈내산-후기

제가 여러 일본어 인강들 중, 시원스쿨 일본어를 선택한 이유는 지난 글에 적어뒀으니, 추천 이유는 지난 글을 참고해주세요.

👉 일본어 인강 추천


우선 내돈내산 후기 간단한 인증으로 지난 결제 내역을 첨부합니다.

시원스쿨-일본어-내돈내산

※ 저는 이때 할인쿠폰 써서 잔뜩 할인 받고도 결제한 금액이 429,000원이었는데 지금은 더 저렴한 금액에 책도 더 주고, 수강기간도 더 길게 주고 있어 배가 아픕니다.

저는 2023년 10월 추석 지나서 바로 결제를 해두고 일이 있어 실제 공부 시작은 며칠 뒤에 시작했습니다. (결제 후 10일 이내에 공부 시작을 누르면 이때부터 날짜가 카운트됩니다.)

초반에는 엄청 달려서 하루에 3시간 공부한 날도 있고, 또 하루 이틀은 빼먹다가 또 공부하기를 반복했습니다.

그래도 10월 ~ 12월까지 일 평균 1시간은 공부를 했더군요.

거의 월에 교재 한 권 정도는 끝내는 수준이었습니다.

2024년 1월에 갑자기 감기가 심하게 걸려 공부를 한참 못했는데 이때 이렇게 오래 아플줄 알았으면 수강 중지를 해두는건데 그게 좀 아깝기는 하네요.

시원스쿨 일본어 1년 패키지는 중간에 10일씩 총 3번 수강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공부한 후기를 적어볼게요.

저는 일본어 노베이스(2022년에 기초교재 2권 사서 다 보고 그 뒤로는 공부를 안했습니다.)에 가깝습니다.

2023년 추석 때 일본여행을 다녀오고 다시 일본어 공부 의지를 불태우며 여러 인강을 알아보고, 시원스쿨 일본어를 결제했답니다.

사실 2022년에도 알아봤는데 뭐 이런저런 이유로 인강을 안 끊고 그러다 공부를 안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최유리 선생님 강의가 괜찮아 이걸로 왕초보 말하기 1탄 ~ 3탄까지 2023년 10월 ~ 12월에 마쳤습니다.

아주 만족하여 기초말하기 교재도 따로 구매하고 현재는 기초말하기 최유리 선생님 강의를 듣고 있어요.

회화가 목적이기 때문에 글자 자체보다는 일본어를 입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따라 말하고, 교재를 반복해서 읽어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 보는 일본어 드라마에서 문장 단위로 알아듣는 말도 생기고 하니 공부가 더욱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너무 무리하지 않고, 월에 교재 한권을 끝내는 강의 진도로 나가면 꾸준히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공부하는 시간을 길게 가지면 좋겠지만 뭐 나름 바쁘다는 핑계로 하루 한시간 정도의 페이스를 유지중입니다.

물론 하루 꼭 한시간은 아니고, 가끔 하루에 2시간 정도를 하기도 하고, 다음 날은 공부를 안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5일 이상 공부를 안 하는 날은 없도록 공부중입니다. (감기로 아팠던 1월 제외)

회화 위주 강의를 들음에 있어 피드백을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집에서 혼자 책으로만 공부했으면 이만치 진도를 못 나갔을것 같습니다.

최유리 선생님 강의가 1강당 약 20분 정도인데, 교재보고 따라 읽기를 반복하면 대략 1개 강의당 40분 ~ 50분 정도면 해당 강의를 마칠 수 있습니다.

강의는 1.25배속으로 듣고 있습니다.

나머지 시간은 전날 것 간단하게 복습하면 얼추 1시간의 공부 시간이 채워집니다.

하루 한시간이면 많은 시간도 적은 시간도 아니지만 꾸준히 공부해나가기는 적합합니다.

일단 선생님 강의가 재미가 있고, 선생님 텐션도 좋아서 강의가 지루하지 않습니다.

문법 강의와 발음 강의도 사이사이 들었는데, 발음 강의는 따로 결제는 비추천하고 패키지를 끊은 분들은 어차피 무료니까 한 번 들어보면 괜찮습니다.

문법 강의도 꽤 괜찮은데, 강기석 선생님이 몹시 하이텐션이라 호불호는 좀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적응이 안됐는데 듣다 보니 뭐 적응이 되었어요.

문법은 기초 강의만 수강하고, 현재는 최유리 선생님 회화 강의에 집중중입니다.



현재까지 시원스쿨 이용하며 장점과 단점을 들어볼게요.


시원스쿨 일본어 장점

365 끝장 패키지를 끊은 분들이라면 강의가 아주 많은 점이 마음에 듭니다.

문법, 회화, JLPT 등 여러 분야를 다루고 있는데 커리큘럼이 다른 인터넷 강의에 비해 상당히 잘 짜여져 있고 강의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습니다.

최유리 선생님 강의를 다음달이면 다 듣게 되는데 이후에는 드라마 일본어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왕초보부터 중고급까지 회화 공부를 할 수 있게끔 커리큘럼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최유리 선생님 강의를 다 들으면 드라마 일본어 원어민 선생님 강의를 들을 예정입니다.

기초 강의의 경우 특히 강의가 많은데요.

마루, 최유리, 김수경 선생님 강의 중 들어보고 내가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과목마다 다르지만 회화 강의의 경우 대부분이 약 20분 정도의 강의기 때문에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강의 어떤 강사가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초보 학습자의 경우 적당한 텐션과 흥미를 유발시켜주는 강사가 좋은데 최유리 선생님이 이 모두를 만족시켜주어 저는 최유리 선생님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올리면 답변을 빨리 달아준다는 점입니다.

궁금한 점은 1년 365일 아무 때나 질문을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빠른 답변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시원스쿨 일본어 단점

이용하다보니 단점도 분명 존재는 합니다.

아무래도 시원스쿨 일본어의 단점이라기보다는 전체적인 인강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점이 아무래도 내 발음과 표현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런 부분은 나중에 따로 전화일본어나 화상일본어 등을 통해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점은 인강 자체보다는 교재에 있는데요.

교재의 mp3가 좀 부실합니다.

왕초보 말하기 1탄 ~ 3탄의 경우 단어와 회화 부분만 mp3를 제공합니다.

문장 패턴 연습하기에 대한 mp3는 없어서 내가 맞는 억양과 발음으로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가 많습니다.

또 하나 단점은 지금처럼 패키지 파격 세일 이벤트를 할 때 기존에 결제한 저는 억울 내지는 배가 아픕니다.

안 보면 좋았을 것을, 보게 되니 배가 아프네요.

보통 설이나 추석 때 강의 수강 이벤트를 많이 하니 이때쯤 결제하면 그나마 배가 덜 아플 거예요.


마치며

단점도 분명히 존재하지만 지금까지는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 더 크기 때문에 저는 결제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바로 공부를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비록 제가 결제했던 10월보다 지금 더 싸졌지만 그래도 뭐 전 조금 더 빨리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으니까요.

결제해놓고 한두달 공부하다가 안하는 분들도 많던데, 12개월로 내돈내산으로 끊어보세요.

공부를 안하고 있다가도 카드청구서를 보면 절로 공부할 마음이 들 것입니다.


시원스쿨-내돈내산

저도 이제 어느덧 약 250일 가량 남아있는데요.

남은 기간 꾸준히 공부해서, 1년 후에는 1년 후기를 들고 오도록 해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일본어 인강 추천

📌일본어 초보 드라마 추천

📌2024 JLPT 시험일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