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공인중개사시험 준비물 신분증 입실시간 수험표 출력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이 10월 28일에 치러질 예정입니다.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은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물을 스스로 잘 챙겨야 합니다.
또 신분증 규정도 있기 때문에 규정에 맞는 신분증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공인중개사 시험 때 필요한 준비물, 쓸 수 있는 신분증 종류, 입실시간, 수험표 준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시험-준비물

공인중개사 시험 신분증

공인중개사시험-신분증

가장 중요한 신분증에 대한 부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플라스틱 카드 형태의 실물 주민등록증 외에도 정부24 패스 앱을 활용한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도 신분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역시 실물 카드 형태 뿐 아니라 PASS앱을 통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또한 신분증으로 인정됩니다.

그 외 여권이나 공무원증, 국가유공자증 등 국가에서 발행한 각종 신분증들을 신분증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공인중개사시험-학생-신분증

만 18세 미만의 경우, 초중고등학교의 학생증을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생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청소년증이나 국가에서 발급한 국가공인 국가자격증은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민간자격증은 사용 불가능합니다.

군인의 경우 신분확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물

1. 신분증

가장 중요합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여 규정에 맞는 신분증을 절대 잊지 말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컴퓨터용 싸인펜

3. 수정테이프

수정액은 사용할 수 없으므로 수정테이프를 미리 구매해서 준비해둡니다.

다이소에 가면 천원에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4. 수험표

수험표는 아래의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수험표는 시험당일까지 재출력 가능합니다.

5. 시계

시험실에 벽시계가 없을 수 있으므로 개인 손목시계나 탁상시계를 준비하세요.

휴대폰이나 갤럭시워치, 애플워치 등의 전자기기는 시계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6. 계산기 (필요 시)

계산기 역시 일반계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공학용 계산기나 재무용 계산기를 사용 시 메모리를 제거 및 삭제 (리셋 및 초기화) 해야 하므로 저렴한 일반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이 속편합니다.

메모리 내용이 제거되지 않은 계산기는 사용할 수 없으며, 만약 사용하다 적발 시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7. 도시락 (1차 및 2차 동시 응시자)

1차 및 2차를 한꺼번에 시험보는 분들은 도시락을 지참해야 합니다.

8. 기타

개인이 마실 물을 따로 지참해가면 좋습니다.

또 시험장 안이 다소 추울 수 있기 때문에 점퍼와 같은 겉옷을 입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더우면 벗을 수 있도록 아주 두꺼운 옷을 입고 가기 보다는 얇은 옷을 2~3겹 겹쳐 입고 덥다 싶으면 외투를 벗도록 합니다.

너무 덥거나 추우면 실력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편한 옷을 입고 기온에 따라 외투를 벗거나 입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집이나 개인 노트를 준비해서 시험 시작 전 입실 후, 또 1차와 2차 동시 시험을 보는 분들의 경우 점심시간을 활용해 요약 정리된 내용을 보면서 시험을 준비하도록 하세요.



공인중개사 시험 입실시간

공인중개사-입실시간

모든 수험자는 시험시작 이후 입실이 불가합니다. (1차, 2차 시험 매 교시 및 차시)

1차 시험 1교시 시작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이며 입실시간은 9시까지입니다.

2차 시험 1교시 입실시간은 낮 12시 30분까지이며, 2교시 입실시간은 오후 3시 10분까지입니다.

시험 시작 시간 20~30분 전까지 입실시간인데요.

당일에 늦거나 하면 당황을 하게 되고 시험에서도 제 실력이 안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입실시간 최소 10분 전에는 시험장에 도착하도록 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볼 때 준비물 및 신분증 규정, 그리고 입실시간, 수험표 출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시험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